지난 미스터트롯2 본선 2차전 방송에서는 추가 합격자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 방송 시간: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 오전 1시
- 방송 기간: 2022년 12월 22일 ~ 2023년 3월 16일 (예정)
- 방송 횟수: 13부작 + 스페셜 1부작 (예정)
- 채널: TV조선
미스터트롯2 본선 2차전 추가 합격자 논란
지난 방송에서는 본선 2차전인 1:1 데스매치가 있었다. 여기서 패배한 참가자에 대한 어이없는 추가 합격자 선정이 뒷말이 많다. 박서진, 재하, 박세욱 등 다른 참가자를 후보로 올리지 않아서 시청자들은 굉장히 거센 비판을 쏟아부었다. 진욱, 박성온이 추가 합격자로 선정된 것에 대해선 다들 수긍하는 분위기지만, 이들 대신 하동근, 추혁진, 임찬 등이 추가로 올라가게 되며 그 부분에서 더욱 이해 못 하는 시청자들이 많다. 진정한 실력자들은 떨어뜨리고 왜 다른 참가자들을 올리냐며 논란을 빚었으며, 차라리 박서진, 재하, 박세욱 등도 다 같이 올렸으면 좋았을 건데 말이다. 이번 일로 인해 가수 장윤정은 더욱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특히 추혁진이 추가 합격자로 선정된 것에 대해 소속사 최애 엔터테인먼트에서의 장윤정과의 인맥이 아닐까 의심하는 시청자도 있다.

미스터트롯2 참가자에 대한 특혜 의혹
일부 참가자들이 미스터트롯2 심사위원으로 나온 가수들과 그들의 소속사가 우연찮게 겹치는 등 특정한 관계가 있어 심사 관련 특혜 의혹을 제기하는 일부 시청자들이 있었다. 예를 들어 미스터트롯2 대학부로 참가하게 된 박지현은 미스터트롯2의 예선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붐, 김희재 그리고 장윤정과 함께 초록뱀이앤엠 소속 아티스트다. 또한 박지현은 미스터트롯2 또 다른 참가자인 영광과 함께 장윤정의 직속 후배로 TV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도 함께 여러 번 출연한 적이 있다. 박지현이 미스터트롯2 3화에서 예심 진을 받았고, 1차 본선 팀 미션에서는 대학부가 올하트를 받아 박지현을 포함한 7명 전원이 2차 본선으로 진출을 확정하면서 더욱 의혹이 커진 상황이다. 현재 박지현은 대국민 응원 투표 1주 차에서 3위를 기록 중이므로 해당 의혹에 대해서는 본인의 실력으로 정면 돌파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반론이 있겠지만 해당 시리즈 특성상 제작진의 푸시를 받은 참가자가 5위 안에 랭크되지 못한 케이스가 없었던 것을 보면 설득력을 얻기 어려운 상황이다.
더군다나 2주차에 바로 아래에 랭크되었던 김용필, 안성훈 등에게 밀려 4위로, 3주 차에는 황민호, 진해성에게까지 밀려 6위로 추락하면서 해당 반론마저 설득력을 잃은 상황이다. 다만 이 모든 것은 시청자들의 의혹이거나 본인이 지지하는 후보가 뽑히지 않은 것에 대한 시기심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아 실력과 인기가 중요한 프로그램의 특성상 이런 의혹은 충분히 발생할 수 있을 것이다. 미스터트롯2도 미스트롯2나 이전 미스터트롯과 같이 공개 투표로 진행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다만 미스트롯1 당시 다음에서 투표한 방식은 차용되지 않을 확률이 높다.
댓글